20대/30대 웹툰추천 - 다음웹툰 '경성야상곡' 후기
오늘 소개해드릴 다음웹툰은 바로 '경성야상곡'입니다.
이 웹툰은 일제강점기 경성에서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는데 내용도 내용이지만 그림체도 제가 좋아하는 그림체라 보기시작했고 최근에 마지막화가 나왔습니다.ㅠㅠ
언제 유료화될지 모르겠지만 유료화되기전에 꼭 많이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해봅니다.
저는 사실 이과출신이고 역사에 그리 관심 있지도 잘 알지도 못하지만 이번 다음웹툰 '경성야상곡'을 통해 다시금 한국역사에대해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
저는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집안이 아니지만 혹시나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자녀분이시라면 더 공감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저는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한때 같이 살았던 외할머니께서 시골에서 일제강점기를 어릴때에 거치셨던 분이라 그때당시의 이야기들을 조금 전해들을수 있었는데 이 '경성야상곡' 웹툰을 보면서 돌아가신 외할머니 생각도 참 많이 났었습니다.
한국에서 살때 일제강점기와 관련한 드라마를 몇번 본적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최근에 보았던 '미스터선샤인' 생각도 많이 나게 만든 웹툰이기도합니다.
만약 드라마 '미스터선샤인'을 재밌게 보셨던 분들이라면 이 '경성야상곡'도 재밌다고 생각하시리라 믿습니다.
느낌상 이 웹툰도 드라마화 될것같은 기분인데 드라마화되면 참 좋겟다 싶기도합니다.
김라무 웹툰작가님은 찾아보니 2016년에 The 윷놀리스트라는 웹툰도 연재하셨던데 그땐 저는 몰랐던 작가님이라 못봤었지만 만약 이 웹툰을 좋아하셨던분들이라면 정말 더 강추해드리는 웹툰입니다.
'경성야상곡'은 토요일연재작품이라 매주금요일밤이 기다려졌던 원인중 하나였는데 더이상 볼수 없는게 참 아쉽습니다.
참고로 저는 사투리를 심하게 썻던 지역러라 '경성야상곡' 주인공중 하나인 '희'의 사투리 대사들이 참 공감되서 좋았습니다.
아, 개인적으로 희라는 캐릭터는 정말 싫어하지만요 ㅋㅋㅋ
사투리를 어색하지 않게 대사로 만드셔서 웹툰을 보는내내 더 재밌게 볼수 있었던것같습니다.
가끔 드라마들에서 사투리를 어색하게 대사로 만든걸 볼때마다 불편했던 사람이었는데 '경성야상곡'은 실제로 들을순 없었지만 읽으면서 제 머릿속에 자동음성지원되어서 재밌었습니다.